본문 바로가기
A CLASS

공조2 인터내셔날 한국 액션 영화 넷플릭스 추천

by 부메이커스 2023. 1. 8.

 

감독 이석훈

출연 현빈(림철령), 유해진(강진태), 다니엘헤니(잭), 임윤아(박민영), 진선규(장명준), 장영남, 박훈, 임성재 등

장르 액션, 어드벤처, 블록버스터 코미디

평점 10점 만점 중 8점

 

 


1. 영화 '공조2' 줄거리[스포주의]

공조 첫번째 영화는 2017년에 개봉해서 추석때 친척들과 함께 영화관에 가서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아직도 새록새록 합니다. 공조2는 영화관에 보지를 못하고 이번엔 넷플릭스를 선택했는데요. 시청하면서 줄거리를 써보려고 합니다. 처음보는거니깐 더 기대감있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외남상선을 싱가폴에서 한국으로 변경하였으며, 달러 맛을 본 장명준(진선규)은 위조여건으로 미국으로 넘어갔습니다. 공조2 에서 림철용의 미션은 장명준과 10억불을 모두 북한쪽으로 가져가는 것입니다. 신종 마약 제조까지 손대고 있는 장명준을 잡겠다고 북미회담준비팀 자격으로 한국에 귀국하는 림철령(현빈)이 오는데 내막은 마약쟁이 한명 잡으러 온다고 알고 있습니다. 수사 파트너를 선발하려 했으나 아무도 지원자가 없어서 지원만 하면 그냥 합격이라는 소리를 하면서 서로가 미루는 장면이 나옵니다. 사이버 수사대에 있는 강진태(유해진)는 광수대쪽으로 가려고 하는데요. 가족들의 반대로 넘어가는게 쉬워보이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강진태는 림철령과 공항에서 조우하게 되는데요. 본격적인 공조수사가 진행되면서 영화가 점점 고조에 달하기 시작합니다. 수사를 하면서 정보를 캐려하는 강진태는 림철령에게 대놓고 물어보는데 말해주지는 않았습니다. 본격적으로 한국에서 둘은 마약쟁이를 찾으러 다니기 시작합니다. 미국에 있던 장명준은 미국요원을 죽여서 미국 법정에 세워야한다며 한국에 오게된 잭(다이엘헤니)이 출연하게 됩니다. 림철령은 10달러의 자금 행방을 계속해서 찾는데 나오지 않아 답답하는 강진태에게 비밀은 말해주지 않는데요. 장명준의 아지트를 발견하여 림철령과 강진태는 잭과의 3인 공조수사를 하게됩니다. 장명준을 체포하기 위해 삼인의 공조 수사를 재밌게 진행합니다.

 

2. 공조수사 인터내셔날 사회적 배경[미국-한국-북한]

잭과 림철령은 한국의 강진태 집으로 오게됩니다. 협조하는 척 정보를 흘리는 잭과 10만달러의 정체를 숨기고 있는 림철령과의 공조수사는 계속 되는데요. 마이크조가 장명준의 돈을 가로챘다는 말을 듣고 림철령은

혼자서 10억달러의 행방을 뒤쫓고, 미국 FBI요원의 잭(다니엘헤니)는 강진태에게 정보를 주고 마는데요.

림철령은 잭을 따돌리고 나이트클럽의 한 펜트하우스에 있는 장명준을 잡으러가는데 총싸움이 오가고 학살을 막아야한다는 북한쪽 박사가 FBI에게 정보를 줬다고 장명준은 북한의 박사 김철수를 총으로 죽이는데요. 여기서 부터는 림철령과 장명준의 추격신이 시작이 되면서 추격 끝에 림철령이 장명준을 손쉽게 잡게되는데요. 너무 쉽게 끝나면 영화의 재미가 없을까봐 한가지 더 해결할 일이 남았는데요. 김철수가 개발한 세계대전 당시에 유태인과 집시등의 대량 학살에 사용되는 지클론 독가스 '아돌프보아만' 로 학살범죄를 막아야 하는 것을 알게된 림철령과 미국요원 잭은 다시 조우하게 되는데요. 집으로 복귀한 강진태의 집에 장명준의 용병들이 납치극을 펼치게 되면서 영화계속해서 이어지게 됩니다. 미국 요원의 잭은 피습을 당하려다가 버스안에서 장명준의 용병과 결투를 벌이게되는데 목을 조이는 용병을 단숨에 해치우면서 핸드폰의 지문을 풀고 핸드폰에 찍힌 강진태의 가족들을 보게되는데요. 1박 2일 회담에 한국 대표로 참여하는 북한의 김정택의 입국하여물 고문을 당하는 장명준에게 따로 명령을 하달한게 있었습니다.

 

3. 공조2 인터내셔널 결말 정보 및 총평

명령을 손쉽게 받아드렸던 장명준의 가족을 죽인 김정택의 꿍꿍이가 있었습니다. 장명준은 한국에 회담을 하러온 김정택을 용병들의 도움을 받아 같이 죽이게 되는데 여기 림철령이 투입하여 다시 총격전을 벌이게 되는데요. 강진태의 가족들은 FBI 미국요원인 잭이 임무를 수행하고 강진태는 가족을 살리기 위해 장명준의 용병들이 시키는대로 경찰특공대로 변장합니다. 여기서 빠져나온 강진태는 어디로 가게되는 건가 확인했는데 김정택의 호텔로 향하게 됩니다. 그리고 림철령은 강진태를 구하러 오게 되는데요. 10억달러를 빼돌리려 북한의 용병은 해킹에 걸린 김정택을 그 뒤에서 비웃다가 용병을 시켜 10억달러 갈취에 하게된 장명준은 다시 림철령의 등장으로 장명준과의 혈투가 시작됩니다. 회담하려는 한 호텔에 있는 옥상에 학살 장치를 설치한 장명준이 제작한 독가스를 살포하면 3km 인근 모든 생명체는 모두 죽게되는 위험한 물질입니다. 림철령(현빈)은 옥상에 올라가려던 장명준을 막는데 결국 스위치를 누르게 된 장명준은 독가스 살포를 막기위해 강진태는 가족을 건드린 북한의 용병과 호텔안에서 혈투에 이겨서 폭탄을 제거하러가고 장명준은 옥상에서 떨어지면서 폭탄제거 키를 갖고 떨어지게되는데요. 드론으로 다시 옥상에 키를 올려주면서 폭탄은 해제되면서 영화의 막을 내립니다. 마지막 장면에 림철령은 민영에게 립스틱을 건내주며 통일을 기약하며 이별하게 되는데요. 영화의 코미디 담당을 맡은 민영(임윤아)의 역할이 비중을 이루면서 영화초반에 소개했던 내용인데요. 민영(임윤아)은 메이크업 유튜버로 집안에서 크리에이터를 하면서 등장하게 되는데요. 1년에 36,000원의 수익을 냈다는 민영의 코미디 역할도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공조2 역시 코믹요소와 함께 중간중간 지루하지 않게 다뤄주니깐 정말 재미있었고,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한 일이라 생각합니다만, 미국과 한국 그리고 북한이 공조수사를 할 일은 실제로는 없겠지만 우리나라 영화 소재로 이런 주제가 나왔다는게 신기하고 기분좋은 일인 것 같습니다. 집에서 한번 쯤은 시청하셔도 재밌게 시청하셔도 시간이 아깝지 않은 영화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댓글